오늘 블로그에서는 제주 (신혼여행) 현지인이 추천한 Best4 힐링 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
1) 성산일출봉
|
제주 신혼여행을 간다면 꼭 한 번씩은 들러봐야 할 유명 제주 여행지와 덜 알려져 있지만 아름다운 관광지까지 4곳의 제주도 가볼 만한 곳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신혼여행) 현지인이 추천한 Best4 힐링 코스(제주도 여행지도)
제주 (신혼여행) 현지인이 추천한
Best4 힐링 코스 바로가기
0. 제주도 여행지도 |
1) 성산일출봉 |
제주에서 남녀노소 누구나가 가볼 만한 곳 첫 번째 명소 영행지는 성산일출봉입니다.
성산일출봉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신혼 관광지이자 세게 자연유산인 '유네스코'에 지정되어 있는 곳으로 가장 첫 번째로 소개해드리는데 의미가 있는 제주 신혼 여행지입니다.
성산일출봉은 제주도 여행하면 무조건 한 번쯤은 들려봐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동쪽에 위치해 일출이 아름다워 붙여진 이름으로 정상에서 일출을 보는 것이 의미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성산일출봉 정상까지는 넉넉히 20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니까 가깝지만 천연의 자연 풍경을 만끽하며 미래를 설계하는 신혼부부에게는 안성맞춤의 여행지가 아닐 수 없습니다.
운영시간 전 입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성산일출봉 정상에 오르면 주변 우도, 섭지코지, 성산일대, 성산 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풍광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가파르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오르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무릎이 안 좋은 분들은 아래 잔디마당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을 찍는 것도 좋습니다.
신혼뿐만이 아니라 저녀를 둔 중년 노부부 부모님께서도 무리 없이 편히 다녀올 수 있는 성산일출봉 코스입니다.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
어른5,000원 / 청소년 2,500원
운영시간 : 매일 07:30~ 19:00
2) 우도 검멀레해변 |
제주도에서 가볼만한곳 두 번째는 성산일출봉 근처에서 보이는 우도입니다.
우도는 제주도 섬 속의 섬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제주도 본섬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성산항에서 우도로 가는 배를 타고 진입이 가능합니다.
당일치기 이용이 가능한 우도는 기본적으로 렌터카 반입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신 관광지순환버스, 2인용 전기차 등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우도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도의 대표 관광지로는 검멀레 해변, 우도봉, 서빈백사 해변, 하고수동 해변 등이 있습니다.
우도는 아주 작은 또하나의 섬이니 주요 관광지를 여유롭게 둘러보는데 5시간이면 충분합니다.
특히 우도에서 전기차 이용 시 3시간 만에서 관광을 마칠 수 있습니다.
다만 우도는 제주도 본섬으로 돌아가는 배시간을 있기 때문에 우도 당일치기 여행을 즐기실 분들이라면 오전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라고 싶습니다. 작지만 아주 만족하실 것이 분명합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우도면
제주(신혼여행) 현지인이 추천한 Best4
힐링 코스(제주도 여행지도)
제주(신혼여행) 현지인이 추천한 Best4
힐링 코스(제주도 여행지도)
제주(신혼여행) 현지인이 추천한 Best4
힐링 코스(제주도 여행지도)
3) 섭지코지 |
제주에서 가볼만한 곳 세 번째는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섭지코지'입니다.
섭지코지는 성산일출봉 주변에 위치한 곳으로 바다 쪽으로 툭 튀어나온 지형을 가지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덕분에 섭지코지 전체가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제주도 오션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해안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마음이 정화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산책하다 보면 복잡했던 머리까지 개운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섭지코지의 봄에는 노란 유채꽃 풍경을 볼 수 있고 가을에는 은빛 억새 물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섭지코지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중간 높은 지대에 위치한 전망대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전망대에 오름녀 멀리 섭지코지와 주변 바다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섭지코지 끄트머리에는 큰 건물이 마련되어있습니다.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곳에는 레스토랑, 카페를 운영하고 있고 아래 산책로에는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그네를 타고 있는 모습을 찍을 수 있는 스윙 그네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섭지코지의 대표 포토존으로 제주여행에서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곳이니 꼭 사진을 찍고 돌아오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아래 주소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주차요금 최대 3,000원
입장료 무료
4) 송악산 |
제주에서 가볼 만한 곳 네 번째는 해안 둘레길이 아름다운 송악산입니다.
송악산은 섭지코지와 같이 바다 쪽으로 툭 튀어나온 지형 덕분에 삼면이 바다를 끼고 있는 해안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제주도 동쪽에 섭지코지가 있다면 서쪽에는 송악산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송악산은 특히 해안길을 따라 조성되어있는 둘레길이 아름다운 곳으로 올레길 10코스에 해당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덕분에 올레길 10코스에서 가장 걷고 싶은 곳으로 유명하며 실제도 많은 제주 여행객들이 송악산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송악 산안에는 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고 풍광이 더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송악산 둘레길을 따라 걷다 보면 지형이 높은 곳이 중간중간 있어 전망대로 이용되는 곳도 있으며 방목되어 길러지는 제주말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송악산 둘레길 전체를 둘러보는데 소요시간은 약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힘들지는 않지만 바닷바람이 많이 부는 편이라 바람막이나 바람을 막아줄 수 있는 재킷을 꼭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산책로를 따라 이동하여 출구로 나오면 시작점인 주차장과 연결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 관광로 421-1
주차장 무료, 입장료 무료